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유학대학
  • 졸업사진
  • 유학대학

    졸업사진

    제25회 유학대학졸업식 (2022.2.28)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488회   작성일Date 22-07-01 06:41

    본문

    광주향교(전교 오기주)는 2월28일 오전 11시 문회재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3차 접종확인 및 온도를 체크하면서 졸업생 21명과 유관단체장, 내빈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학대학(학장 오수열) 제25회 졸업증서 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병수 호남학연구소 연구위원의 사회로 국민의례, 문묘배례, 내빈소개, 학사보고, 졸업증서 수여, 표창장 수여, 학장 고사, 이사장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오수열 학장은 졸업생 오성수 외 20명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하고, 오기주 유학대학 이사장이 오성수 졸업생에게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
    공로상에 문영임(향교재단 이사장상), 서상원(시본부 회장상), 김행자(여성유도회장상), 임병권(청년유도회장상), 김종선(동창회장상) 졸업생이 수상하고, 학업우수 최우수상으로 김일환, 우수상, 윤완근, 윤명임, 이은서 졸업생이 유학대학장상을 받았다.
    고사에서 오수열 유학대학장은 “참으로 어려운 시기에 입학하여 2년간의 학업을 마치고 졸업의 영예를 안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아울러 불비한 환경 속에서도 열과 성을 다하여 강의에 전념해 주신 교수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기주 유학대학 이사장(전교)는 축사에서 “21명의 졸업생 여러분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1997년 설립 당시 청년유도회장으로 유학대학 설립안을 의결했던 그때 기억이 난다. 유학대학 이사장으로 여러분에게 축사를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우리 유학대학을 졸업하는 졸업생 여러분은 전통문화를 계승 전수하며 교양 있는 문화시민으로서 소양을 갖춰 윤리와 도의를 실천하는 유림지도자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