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성균관유도회 광주서구지부 유적지 답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44회   작성일Date 22-07-06 11:20

    본문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 서구지부(회장 이문범)는 지난 7월5일 서구지부 유림 48명이 공주시에 있는 백제역사유적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마곡사, 공산성, 우금치, 공주박물관를 탐방했다.
    이날 유적지 답사에는 방영극 총무부장이 안내 자료를 준비했고 이문범이 회장이 직접 해설하며 답사를 진행했다.
    이문범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은 백제 역사 유적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돌아볼 계획이다. 유적지 답사를 위해 함께 해 주신 안규춘 시본부 수석부회장, 이영춘 남구회장, 정환성 북구회장, 박종필 광산회장, 최병섭 의전수석, 오성수 조직수석장의, 유수영의전차석 장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오늘 탐방을 계기로 유림들이 우의를 돈독히 하는 친교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니 유림 여러분도 많은 지식 습득과 힐링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기주 광주향교 전교는 출발에 앞서 “오늘 유적지 답사에 같이 못해 죄송하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겁고 마음도 즐거운 좋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안규춘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수석부회장이 “무언가 느끼고 배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답사에 임해 주시길 바라며 많은 인원으로 다소 불편하더라도 서로 좋은 생각과 행복한 마음으로 여행을 겸한 공부가 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