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성균관유도회 광주남구지부 6월정례회및교양강좌(2022.6.17)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60회   작성일Date 22-06-28 14:39

    본문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 남구지부(회장 이영춘)는 6월17일 오전 10시 30분 광주향교 유림회관에서 임인년 6월 정례회 및 소양교육를 유관단체장 및 고문 원로와 회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선정 총무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문묘배례, 상견례, 백록동학규 낭독, 회장 인사, 시본부 회장 격려사, 안건토의, 교양강좌 순으로 진행했다.
    백록동학규 낭독은 유수영 자문위원, 회장인사 이영춘 회장, 격려사는 안규춘시본부 부회장, 안건토의는 이영춘회장, 강의는 최기호 지도교수가 했다.
    이영춘 회장은 인사말에서 " 지난달 만해도 조심 스러웠던 코로나도 진정 기미가보여 홀가분 마음으로 뵐 수 있어서 반갑습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민족의 역사를 돌아보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받쳐 지켜온 선열들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다음 세대들에게 우리 민족의 역사의식 그리고 한국 전쟁사를 정확하고 철저하게 교육시켜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도록 민족성을 일깨워 주는 것이 우리 모두에 책무라 생각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 됩니다. 모든 회원들께서 가내 평안과 건강을 기원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2부에서는 성균유도회 남구지부 최기호 지도교수가 유림 예절 중 음식, 식탁, 다과, 음주예절에 대해 강의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