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 서구지부 5월 정례회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26회   작성일Date 22-06-28 14:33

    본문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 서구지부 5월 정례회개최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 서구지부(회장 이문범)는 지난 5월25일 오전 10시 30분 광주향교 유림회관에서 임인년 5월 정례회를 광주향교 전교, 시 본부수석부회장 및 원로 고문과 회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방영극 총무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문묘배례, 상견례, 백록동규 낭독, 회장 인사, 시 본부 회장 격려사, 전교축사, 현안협의, 교양강좌 순으로 진행했다.
    백록동규 낭독 임경환 서구지부 윤리위원장,  격려사 안규춘 시본부 수석부회장 , 축사 오기주 전교, 교양강좌는 기세규 시 본부교육원장이 했다.
    이문범 회장은 인사말에서 “ 계절여왕 5월, 가정의 달 5월도 며칠 안 남았습니다. 코로나가 거의 자자들고 있습니다만, 이럴 때 일수록 수칙을 잘 지켜서 건강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참석 해 주셔서 반갑습니다. 특히,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오기주전교, 성균관유도회 시본부 수석부회장인 안규춘 고문, 이영춘 남구, 박종필 광산지부 회장님께 진심어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현안 업무 협의에서 이문범회장이 “6월 중에 유적지 순례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하반기에 추진하고, 6월13일 망 분양례를 서부지부가 담당하고자 하니 희망하시는 분은 참석 바란다”.고하여 회원 여러분이 만장일치로 동의를 했다.
    2부 교양강좌는 기세규 시 본부 교육원장(유학대학교수)이 ⌜백록동학규 강독⌟을 3부로 나누어 강의하는데 오늘은 위학지서(爲學之序)편을 강의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