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향교
로그인 회원가입
  • 고객센터
  • 향교사진관
  • 고객센터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향교사진관

    다양한 소식을 이미지로 만나보세요.

    성균관유도회 광주 남구지부 5월 임시총회 개최(2022.5.19)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향교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29회   작성일Date 22-06-28 14:22

    본문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 남구지부(회장 이영춘)는 5월19일 오전 10시 30분 광주향교 유림회관에서 임인년 5월 임시총회를 유관단체장 및 고문 원로와 회원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선정 총무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문묘배례, 상견례, 백록동규 낭독, 회장 인사, 시본부 회장 격려사, 전교축사, 회칙개정, 강좌 순으로 진행했다.
    백록동규 낭독은 송철근 조직부장, 회장인사 이영춘 회장, 격려사는 박종두 시본부 회장, 축사 오기주 전교, 박태근 고문님 덕담, 회칙개정 회장, 강의는 기세규 시 본부 교육원장(유학대학교수)이 했다.
    이영춘 회장은 인사말에서 " 어려운 가운데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건강상 또는 피치 못할 형편으로 참석하지 못하시고 전화나 문자로 알려 주신 회원 여러분께도 마음속깊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내가 존경받고 싶고 사랑받고 싶으면 상대방도 똑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백록동 학규에 나오는 ⌜기소불욕 물시어인⌟과 일맥상통한 말이라고 생각 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싱그러운 계절 계절의 여왕 5월 그리고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모든 회원들이 가내 평안과 건강을 기원 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성균유도회 광주시 본부 기세규 교육원장이 '백록동학규(白鹿洞學規)'에 대해 3차로 나눠 교육하기로 하고 3차로 백록동학규 ´수신지요(修身之要)처사지요(處事之要)접물지요(接物之要)´에 대해 강의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바로가기

    향교소개

    향교지도

    오시는길

    서당체험신청

    전통혼례신청

    입학신청

    공지사항

    상단으로